요즘 브랜드들은 더 이상 온라인 이미지나 광고만으로는 정체성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공간’이 곧 브랜드의 언어가 되었죠. 많은 기업이 팝업스토어, 쇼룸, 플래그십 전시장 등에 공을 들이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오감으로 구현하는 이유입니다. 젠틀몬스터, 탬버린즈 등으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최근 선보인 성수동 사옥만 봐도 그렇습니다. 감도 높은 건축과 콘텐츠 등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감을 그대로 드러내며, 방문 자체가 ‘경험’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간들은 단순한 전시장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게 하는 매개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공간들은 어떤 자재로 만들어질까요? 공간의 인상과 질감을 결정짓는 건 바로 ‘자재’입니다. 자재 하나하나가 브랜드의 감각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완성도에 기여하는 디테일입니다. LX하우시스는 브랜드의 감도를 가장 극대화하며 공간 속에서 충실히 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세감 있는 요즘 브랜드 오프라인 공간들과 함께 그 브랜드가 선택한 LX하우시스 자재들을 함께 보실까요?
오늘의집 북촌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버킷플레이스)이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체험형 쇼룸/전시 공간입니다. 단순한 제품 진열 장소가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구매까지 연결되는 공간으로 기획되었으며 층마다 브랜드 팝업, 기획 전시, PB 브랜드 공간, 크리에이터 쇼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5길 11
운영 시간 : 매일 11:00 – 19:00
<크리에이터스 아뜰리에>
오늘의집 인기 크리에이터 6인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집을 그대로 구현한 곳입니다.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크리에이터의 감각적인 공간을 다양한 소품, 조명, 가구 등과 함께 꾸민 공간인데요. 이 모든 공간의 벽과 바닥은 LX Z:IN 자재로 마감되었습니다.
벽지 : 디아망 포티스 / 유러피안 플라스터 샌드 크림
바닥재 : 에디톤 마루 / 넛츠 브라운
벽지 : 디아망 포티스 / 솔리드 페인팅 애프리콧
바닥재 : 엑스컴포트 5.0 / 솔티 화이트
<스타일링 스튜디오>
오늘의집 오리지널 가구 브랜드와 셀렉트샵 제품들로 구현한 주거 공간 쇼룸입니다. 특히 이곳 주방은 협업을 통해 ‘오늘의집 키친’이라는 이름으로 가구와 상판 모두 LX Z:IN의 프리미엄 자재들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스페셜티 원두와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특별한 커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 이디야 커피랩에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오로라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상판을 3단으로 견고하게 적층 가공하여 중앙 메인바와 밸런스를 잡아주고 고급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했다는 평입니다.
무브먼트랩 원그로브 마곡은 TLL 서울부터 라운지, 인터내셔널, 상담공간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콘셉트 속 소파, 테이블 등 가구와 어우러지며 LX Z:IN 자재가 존재감을 발휘하는 장면은 물론, 가구와 자재 베스트 조합을 보여주는 자재 라이브러리도 주목할 만합니다.
위치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65, 원그로브 A동 지하1층
운영시간 : 매일 10:30-20:00
다양한 양조장의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는 바, TLL 서울
벽지 : 디아망 / 회벽 크림
바닥재 : 에디톤 스톤 / 솔티 크림 스퀘어
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편안한 인테리어, 홈
벽 : 인테리어필름 BW024
바닥 : 강마루 프리미엄 섬유판(강그린프로맥스) / 우드 에센스 내추럴
짙은 우드와 스톤이 만나 고급스러운 쇼룸, 라운지B
벽 : 인테리어필름 BW003
바닥 : 에디톤 스톤 / 솔티 애쉬 스퀘어
LX Z:IN 자재와 무브먼트랩 가구 샘플 매칭 테이블과 함께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LX하우시스가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25’에 참가했습니다. 한국건축산업대전은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하에 2006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B2B(기업간거래)·B2G(기업-정부간거래) 중심 건축자재·설비·기술 전문 전시회로, 올해엔 관련 기업 100여개 사가 참가하는 등 대규모 행사로 개최됐습니다.
이번 LX하우시스 전시 부스는 ‘단열재 전시존’과 ‘에디톤 전시존’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LX하우시스 단열재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중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과 환경성적표지(EPD)·저탄소제품 인증 등을 확보한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LX하우시스 단열재 PF보드는 지난해 변경된 KS규정(KS 4898)에 따라 일체형 시험성적서(단열성·난연성·공기질 유해물질)를 확보한 것은 물론 화재 안정성능에 대한 실물모형인증을 국내 최다 수준(18종)으로 보유하고 있어 건설업계의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디톤’ 전시존에선 ‘에디톤 월맥스’ 벽장재와 ‘에디톤 스톤’ 바닥재를 적용해 통일감을 극대화한 전시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우수한 표면 내구성과 함께 난연등급 시험(ASTM E84) 최우수 등급(Class A)을 확보한 ‘디아망 포티스 방염’ 벽지 제품을 전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