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휴식을 꿈꾸는 여행지에서 우리는 공간의 품격과 분위기에 더욱 민감해집니다. 초호화 리조트의 넓은 테라스에서 마주하는 오션뷰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친화적인 숙소까지, 각기 다른 여행의 형태만큼이나 휴식의 공간도 다채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건 단순한 ‘머무름’을 넘어, 공간이 주는 감각적 경험과 편안함이죠.
LX Z:IN은 이러한 프리미엄 휴식 공간에 완성도를 더하는 자재로 선택받아왔습니다. 고급스러운 질감과 세련된 컬러, 그리고 공간의 기능성을 높여주는 기술력으로 호텔,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초호화 리조트부터 반려동물 친화 숙소까지, 국내외 다양한 휴가지에 적용된 LX Z:IN의 자재 사례를 소개합니다. 여행자들이 사랑한 그 공간들의 비밀과, 공간이 어떻게 여행의 품격을 높이는지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Case. 1. '오션뷰'를 완성하기 위하여
with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
LX Z:IN 시스템창 |언젠가부터 같은 면적이라도 오션뷰인지 시티뷰인지, ‘뷰’에 따라 숙소의 예약 비용이 달라졌습니다. 뷰가 관건이 된 만큼 디자인하는 입장에서는 이를 내부로 끌어들이는 창호의 역할도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프레임은 더 얇고 최소화되면 좋겠죠. 여기에 더해 해안가라면 고려 요소가 더 늘어납니다. 강한 바람을 구조적으로 견딜 수 있는지, 바람 소리는 잘 막아주는지, 염분에는 강한지. 바다를 바라보는 걸 넘어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이 리조트가 LX Z:IN 시스템창을 선택한데에는 그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 럭셔리한 휴양지 숙소는 외관에서 이미 승부가 판가름 납니다. 그런 점에서 하이엔드 리조트로 손에 꼽히는 JW메리어트 제주는 입구부터 남다릅니다. 현무암 등 돌을 깎아 만든 곡선 벽으로 제주의 고유한 정체성을 표현하고 그 위에는 모던하고 우아한 LX Z:IN의 하이막스를 얹어 조화를 꾀했습니다. 외관에 사용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처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UV 저항성이 높은 High UVResistance 제품이 적용되었습니다.
#적용 제품 : S028 알파인 화이트(High UV Resistance)
#UV저항성 #가공성 #빛투과성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 알파인 화이트 S028(High UV Resistance)
LX Z:IN 벽지 디아망 포티스 & LX Z:IN 바닥재 엑스컴포트 | 주말 아침저녁 산책만 다녀도 반려동물 가구 천만 시대라는 말을 절실히 느끼는 요즘입니다.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반려동물 친화 숙소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제주에 위치한 이 민박은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동시에 반려동물에 친화적인 숙소입니다. 대형견도 환영받는 곳으로 점프에도 충격이 덜 가해지도록 2중 쿠션층의 시트 바닥재를, 벽을 긁어도 손상이 아주 적은 필름 같은 벽지를 적용해 반려인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적용 제품 : 디아망 포티스 (스웨이트 페인트/화이트 블러쉬), 엑스컴포트(솔티 화이트)
■ 한번 사용되면 폐기물로 버려지던 필름 보호 이형지의 소재로 PE 대신 점토 사용, 자원순환 가능 원재료 사용하며 엄격한 환경부 심사 통과
■ 필름 자체에 난연성을 부여하는 방염 기술 적용, 건축물 및 선박에까지 사용할 수 있는 화재안전 성능도 국내외에서 공식적으로 인정 받아 - 유럽연합(EU) CE인증·국제해사기구(IMO) 해상장비지침(MED) 인증까지 획득
■ 최근 서울 지하철 5호선 방화사건 이후 화재 확산 막아주는 마감재에 대한 관심도가 다시 높아지고 있는 만큼 큰 관심 받을 것으로 기대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방염 인테리어필름’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인테리어필름은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호텔, 병원 등 상업공간 벽면 뿐만 아니라 주방가구와 도어 표면 등 주거공간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표면 마감재다. 방염 인테리어필름은 화재 확산을 막아주는 방염 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그동안 인테리어필름의 제품 뒷면(점착면) 보호를 위해 사용되던 이형지에는 PE(폴리에틸렌)코팅 소재가 쓰여 왔는데, 한번 사용되면 필름 잔여물과 함께 폐기물로 버려져 왔었다. LX하우시스는 이러한 이형지의 원재료를 PE 대신 점토 소재로 바꿔 버려지던 이형지를 종이로 재활용해 다시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를 통해 환경부가 제품 제조과정에서의 유해물질 감소, 자원순환이 가능한 원재료 사용 여부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부여하는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LX하우시스의 방염 인테리어필름은 뛰어난 화재안전 성능을 국내외 공인 기관에서 입증했다. LX하우시스만의 방염 기술을 적용, 화재 발생 시 필름 표면에 탄화층이 형성돼 내부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이러한 기술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의 방염성능 검사 합격은 물론 유럽연합(EU)의 안전성 검증 규격인 CE인증과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상장비지침(MED) 인증까지 획득, 건축물 뿐만 아니라 선박에까지 사용할 수 있는 화재안전 성능을 국내외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